본문 바로가기

World History

일본인 사고방식의 근간 ..( 일본 우익재단 사사카와 재단이 하는일)

일본인 사고방식은 무엇?

일본은 700년간 사무라이가 나라를 다스렸기 때문에 일본 사람의 사고방식에는 손자병법적인 사고방식이다.  사무라이 사고방식이란 전략적인 지성을 바탕으로 한 칼의 문화이다. 싸우기 이전에 생각하는 것이다. 승리를 위해 상대를 연구하는 문화가 사무라이 사고방식의 기본이다. 

 

 

 

적을 알고 나를 알면 여러 번 싸워도 위태롭지 않다.는 손자병법의 말처럼 일본은 독도 문제도 전략적으로 대하는 것이다. 진리냐 거짓이냐를 따지는 것이 아니라 이기면 선이고 패배하면 악인 것이다. 이것이 사무라이 시대부터 내려온 역사적인 일본의 선악 개념이다. 

 

 

그래서 일본은 독도가 일본 영토라는 논리를 만들어 그 논리를 한국인에게도 주입시켜 한국인의 신념을 꺽어버리려는 것이다. 그래서 신 친일파를 양성하는 것이다. 일본의 논리가 세련되고 한국은 감정적이라 믿을 만하지 않다.

 

일본 우익 사사카와 재단

신 친일파 양성

 

사사카와 료이치라는 A급 전범 인물이 사사카와 재단을 만들어 세계 저명한 교수, 정치인을 대상으로 엄청난 돈을 주며 로비를 하고 있다. 미국인이 일본편을 많이 들면 그 배후에는 항상 이 재단과 연결되어 있다. 일본 정부 역시 유학생 지원 제도를 운영하여 많은 돈을 주며 왜곡된 역사를 주입시키고 있다. 

 

 

 

 

일본의 역사교육 

일본의 역사 교육은 사카모토 료마까지만 대하드라마처럼 교육시킨다. 33세의 짧은 생애를 조국에 바친 료마로 일본 근대화에 좋은 역할을 했고 암살 당한 인물이라 이 사람까지만 열심히 가르치고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이토 히로부미는 교과서에서 크게 언급하지 않는다. 인정하기 싫은 침략의 역사, 안중근 등을 다 말해야 하기 때문에 덮어버리는 것이다. 

 

 

 

**독도 분쟁 문제의 시작점은 언제부터 ?

 

독도 분쟁 문제의 시작점은 언제부터 ?

한일 독도분쟁의 시작 1965년 6월 도쿄에서 해방 후 단절됐던 한일 간 외교 정상화를 위해 한일협정으로 국교를 정상화시켰다. 이때 일본은 독도문제를 걸고 넘어졌던 것이다. 독도 문제를 국제

myvoice.wissu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