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ld History

자금성 이야기

자금성  이야기

자금성은 현존하는 궁궐 가운데 가장 큰 규모로 쿠데타에 성공한 명 태종 영락제의 명으로 15년간 20만 명이 동원, 1420년에 완공된 성이다. 총면적 72만 제곱미터 축구장 약 72개의 규모로 명.청시대 500년 동안 총 24명의 황제가 살았던 초대형, 초호화 궁전이다.  

 



자금성 의미 (Forbidden City)  

 

자금성은 아무나 들어갈수 없는 곳이라는 의미로 옛날에 중국은 천자가 사는 우주의 중심을 자미원이라고 했는데 이곳 자미원의 자, 아무나 범접할 수 없다는 의미 금, 을 사용해 자금성이다. 북경의 중심이자, 천하의 중심, 우주의 중심이 바로 자금성이라는 의미이다.  

 


자금성 지붕에 사용된 황금색 지붕은 황제의 상징색이다. 중국의 성이라고 한자로만 되어있을 것 같지만 한자 옆에 만주어가 있다. 앞쪽 3개의 전각 황제의 업무공간 한자 편액에는 한자로만 되어 있는데 뒤쪽 3개의 궁인 황제의 거주공간은 한자+만주어 편액으로 되어 있다. 이유는 자금성의 주인이 명->청 만주 황제로 바뀌었기 때문이다.  

 

만리장성에서 가장 대표적 관광지는? 
북경하면 빼놓을 수 없는 관광지로 만리장성이 있다. 그 중에서도 ‘팔달령 장성’ 으로 사방팔당으로 길이 통한다는 뜻의 사통팔달에서 유래, 명대 1505년에 축조된 만리장성 구간의 가장 대표적인 관광지이다.  

 

 

▼진시황제의 만리장성

 

분서 갱유 사건과 만리장성으로 보는 진시황제의 폭정 이야기

기원전 221년 여러 나라로 분열된 전국 시대를 진나라 시황제가 중국 역사상 최초로 통일된 전제주의 중앙집권 국가로 통일한다. 진시황이 시행한 수많은 제도가 현재까지도 이어져 오는 것이

jangane.tistory.com

 

반응형